A형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으로, 감기와 달리 전신적인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주로 건조한 계절에 높은 발생률을 보이며, 검사 비용 및 치료방법은 다양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와 유사한 증상이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로 합니다.
오늘은 A형 독감의 검사 비용과 A형 독감 수액주사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A형 독감 증상
처음의 A형 독감의 증상은 목이 약간 칼칼한 정도로 시작해서 점점 몸이 떨리고 오환이 강하게 옵니다.
예방접종을 했는데도 고열, 오한,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A형 독감은 발열과 오한이 같이 발생하며, 감기약을 복용해도 효과가 저조했습니다.
인후통은 코로나와 다르게 조금 칼칼한 정도였으며, 목은 그리 크게 아프진 않았습니다.
이런한 증상들이 A형 독감의 특징이었습니다.
A형 독감 검사 비용
검사 비용은 지역이나 동네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크게 차이가 나진 않았습니다.
검사 비용은 3만원이며, 키트 검사 시 찔리는 느낌은 조금 강하며, 10분~15분 후에 독감 확진 결과가 나옵니다.
A형 독감 수액 수사 약 가격
독감 수액 주사는 8만원이며, 보험이 안되어서 조금 비싼 편입니다.
수액처방으로 8만원을 지급하고 수액을 맞으면 타미플루가 없고 기타 진통제, 콧물 약 등을 지급받았습니다.
타미플루 처방시 5일 동안 복용해야 하며 1만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A형 독감 예방 방법
A형 독감은 4급 감염 질환에 속하며, 명시된 의무 기간은 없지만 권고로는 5일~7일 정도의 격리가 필요합니다.
예방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
매년 독감 예방 접종을 하여 계속 변화하는 독감 바이러스에 새로운 주혈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주사 시기는 주로 가을에 시행하며 예방 접종 기간 중에 맞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외출 후 손 씻기를 통해 독감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환경이 다른 사람과의 접촉 시 손 씻기를 습관화하여 독감 예방에 필수적입니다.
-
마스크 착용 습관도 다른 사람들에서 바이러스 전파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대중 장소는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밀집된 장소는 감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A형 독감, 증상 순서와 격리기간과 치료 및 예방법”
마치며
이상으로 A형 독감 검사 비용 및 독감 수액 주사 약 가격과 예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형 독감은 감기와 비슷하지만 더 심한 증상을 보이는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독감은 코로나19와 혼동될 수 있으므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A형 독감 주사나 타미플루와 같은 약물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A형 독감은 전염성이 높으므로 격리 기간 동안 다른 사람과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A형 독감을 예방하려면 매년 독감 예방 접종을 맞고, 손을 자주 씻고, 면도기나 수건 등을 공유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